Home
Company

QNX News Releases

QNX CAR 플랫폼, 최신 벤츠 컨셉카의 인포테인먼트 구동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쿠페 컨셉카는 전체 디지털 계기판과 헤드유닛이 특징이다

2013년 9월 12일, 프랑크푸르트 IAA 국제 자동차 모터쇼 – 차량 내 전자제품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분야 세계 선두 기업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오늘 메르세데스 벤츠가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쿠페 컨셉카의 인포데인먼트 시스템을 구동을 위해 QNX CAR™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발표하였다. 이 흥미로운 새로운 컨셉카는 자동차 이용자 경험 분야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근 발전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컨셉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인 철학을 전체 디지털 계기판과 헤드유닛에 대한 새롭고 정교한 접근으로 실현시킨다. 디지털 다이얼은 3D와 빛을 사용함으로써 기능적이면서도 감각적이며, 새로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새로운 가민 지도(Garmin map)가 형태와 기능의 균형을 유지해 멋진 스타일을 완성하고, 입자 효과를 이용함으로써 헤드유닛의 메인 메뉴와 분위기에 기반을 둔 음악 선택에 감성을 더한다.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로 잘 알려진 IAA 자동차 이벤트 방문객들은 “페스트할레(Festhalle)”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벤츠 부스에서 직접 이 컨셉카를 만날 수 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십여년이 넘게 메르세데스 벤츠 북미 연구개발 센터(Mercedes-Benz Research & Development North America, Inc., MBRDNA)와 함께 일하며, 차세대 차량 내 전자제품 컨셉 사양, 데모, 시제품화에 대한 선진 기술을 제공해왔다. 사실상, 메르세데스 벤츠는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가 자동차 제조업체의 연구 계획과 개발을 돕기 위해 만든 QNX OEM 이노베이션 랩(OIL) 프로그램을 이용한 첫 번째 자동차 제조업체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신 컨셉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 오래되고 생산적인 협력의 최근 성과이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의 자동차 사업 개발 부서 글로벌 디렉터인 Andrew Poliak씨는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탁월한 감각을 가지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업계 선두 기업이 QNX CAR 플랫폼의 유연성을 이용해 독특하고 강렬한 운전 경험을 만드는 것을 보게 되어 정말 기쁘다,” 라며 “이 차를 보면, 머지 않은 미래의 자동차 접속성과 인포테인먼트를 보게 된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메르세데스 벤츠 북미 연구개발 센터 동료 직원분들을 지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라고 말했다.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용 QNX CAR 플랫폼은 수천만 대의 차량에서 증명된QNX®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연성을 목표로 설계된 이 플랫폼은 자동차 등급 신뢰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모바일 앱과 기기의 혁신과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커넥티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선통합된 풍부한 기술 집합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북미 연구개발 센터 사장이자 CEO인 Johann Jungwirth씨는 “우리는 고객이 기존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쉽고 간편하며 자동차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게 있게 함으로써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연장하고자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쿠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디자인했다,”라고 말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에 대해서

BlackBerry (NASDAQ:BBRY; TSX:BB)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운영체제(OS), 개발 툴,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전문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Audi, Cisco, General Electric, Lockheed Martin과 Siemens사를 비롯한 세계적 선두 기업들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유닛, 네트워크 라우터, 의료기기, 산업 자동화 시스템, 보안 및 방위 시스템과 기타 미션크리티칼 하거나 생명과 연관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QNX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1980년에 설립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캐나타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 제품은 전세계에 걸쳐 100여 개국에 배포되어 있다. www.qnx.comwww.facebook.com/QNXSoftwareSystems를 방문하시고 트위터 @QNX_News를 팔로우하세요. QNX의 자동차 사업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qnxauto.blogspot.com을 방문하시고 @QNX_Auto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