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mpany

QNX News Releases

[CES 2014] QNX의 인포테인먼트용 QNX CAR 플랫폼

최신 QNX 테크놀로지 컨셉카에서 새로운 음향 기술을 경험하세요. 유연한 다모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인포테인먼트 및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손쉽게 컨트롤해 보고; 소비자, 자동차 제조업체 및 딜러가 자동차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험 사용해 보세요

라스베가스, 2014 국제 CES (노스홀, 부스 536), 2014년 1월 7일 —오늘 차량 내 전자제품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선두 기업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새로운 사용자 중심의 차량 내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최근의 혁신, 음향 기술, 클라우드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강력한 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QNX는 두 대의 최신 테크놀로지 컨셉카 – 메르세데스 벤츠 CLA45 AMG와 기아 소울 기반 – 와 지프 랭클러에 기반한 레퍼런스 차량 통해 QNX가 이룬 최근의 혁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차량들은 커넥티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작을 위한 포괄적이며 표준에 근거한 솔루션인 인포테인트먼트용 QNX CAR™ 플랫폼; 능동적 소음 컨트롤, 엔진 소리 개선 및 초고음질 핸즈프리 통화에 대해 특허를 받았거나 현재 특허 출원 중인 기술들의 모음인QNX® 어쿠스틱스 포트폴리오; 자동차에서 완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최신 테크놀로지 등의 역량을 시연할 것이다.

2014 메르세데스 벤츠 CLA45 AMG에 기반한 최신 QNX 테크놀로지 컨셉카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변경된 메르세데스 벤츠 CLA45 AMG에서 사용자 중심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이 컨셉카의 인데쉬(in-dash)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터치, 음성, 물리적 버튼 및 다기능 컨트롤러를 조합한 다모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자동차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 정확한 음성 상호작용을 위해서 Nuance의 자동음성인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운전자가 핸즈프리로 전화를 걸거나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경로를 물을 때 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비게이션의 경우에는 Elektrobit, 노키아의 HERE 및 Kotei 인포매틱스의 내비게이션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자동차 회사가 신속하게 다양한 지리와 언어에 맞게 인포테인먼트용 QNX CAR 플랫폼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준다.

엔터테인먼트 부분에 있어서는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내에 iHeartRadio의 안드로이드 젤리빈 버전, Clear Channel의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그 결과 승객은 전국에 걸쳐 자신이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심지어 자신에 맞는 라디오 방송을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이 컨셉카는 다양한 스마트폰 커넥티비티 옵션을 보여준다. 예를 들면, USB를 통해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통합을 지원하는 RealVNC의 MirrorLink™와 Wi-Fi®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자동차에 적합한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보내주는 Miracast® 프로토콜 등이다.

또한 이 컨셉카는 역동적으로 재설정이 가능한 디지털 계기판이 특징이다. 이 디지털 계기판은 회전계, 속도계 및 기타 가상계기 뿐 아니라, 턴바이턴 방향 지시, 걸려오는 전화 표시, 자동차의 전방/후방 카메라의 영상 등을 표시해준다. 이 계기판은 전화로 보내진 문자도 알려준다; 간단히 운전대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문자를 크게 읽어주기 때문에 운전자는 계속해서 도로를 주시할 수 있다.

이 테크놀로지 컨셉카는 어떤 자동차든지 사물 간 인터넷의 종점이 될 수 있다는 것 또한 보여준다. DotLinker의 클라우드 테크놀로지를 자동차와 통합시킴으로써, 운전자가 모든 스마트폰에서 작동되는 HTML 기반의 전자 열쇠를 이용해 선택된 자동차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술은 클라우드 기반 기기 관리를 위한 차량 내 데이타에 대한 안전한 액세스도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는 자동차 제조업체나 딜러가 보내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행도 포함된다.

기아 소울에 기반한 음향 기술을 위한 QNX 테크놀로지 컨셉카

기아 소울에 기반한 음향 기술을 위한 최신 테크놀로지 컨셉카를 통해,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특허를 받았거나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음향 기술이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핸즈프리 통화, 능동적인 소음 제어 및 엔진 소리 개선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인간 청각의 주파수 범위를 완전히 포괄함으로써 최상의 고충실도(HiFi)를 제공하는 풀 밴드 스테레오 음성 통화를 경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기존의 협대역 휴대폰 통화의 대역폭 범위를 확장해 명확성과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켜주는 광역대 오디오 통화도 체험할 수 있다. 협대역, 광대역, 두 대의 컨셉카 간의 풀 밴드 음성 통화가 각각 시연될 것이며,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의 핸즈프리 시스템을 위한 음향 반향 제거 및 소음 감소 기술을 보여줄 것이다. 음향 기술을 위한 테크놀로지 컨셉카는 최근에 발표한 능동적인 소음 제어(Active Noise Control, ANC)를 위한 QNX® 어쿠스틱스도 선보인다. 이는 하드웨어에 기반한 ANC 솔루션에 대한 효과적이고 고효율적인 대안으로, 현대의 연비 절감 기술로 인해 발생하는 엔진 소음을 줄여준다. 더불어 이 컨셉카는 엔진 소리를 개선해 준다. 자동차 회사는 이를 통해 엔진과 동기화되고 자동자의 사운드 시스템에 통합된 특징적인 엔진 소리를 합성할 수 있다.

지프 랭글러에 기반한 QNX 레퍼런스 차량

지프 랭글러를 수정한 QNX 레퍼런스 차량은 인포테인먼트용 QNX CAR 플랫폼 규격품의 역량을 보여준다. 이 차량의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은 디지털 계기판과 통합되어 있으며, 자동 음성 인식, Qt 기반 HMI, 안드로이드 앱 지원, Elektrobit의 EB street director 내비케이션, 멀티미디어 플레이백, 우수한 개인화 세팅, 후방 카메라와 무선(over-the-air,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QNX 레퍼런스 차량은 또한 IBM의 사물 간 인터넷도 시연한다. 이는 차량의 센서 데이타를 클라우드에 보낼 수 있고, 이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경고, 알림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의 세일즈 및 마케팅 부사장인 데릭 쿤씨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QNX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1차 공급업체가 주목할 만한 차량 내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는 데 있어 그 복잡성을 간소화합니다. 우리는 직관적이고 커넥티드된 운전 경험을 만드는데 필요한 플랫폼, 툴,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협력사 생태계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을 이용해서 사용자 프로파일, 스마트폰 플랫폼과의 커넥티비티, 음성 인터페이스,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에게 통제되지만 더욱 개인화된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유연한 구현을 통해 QNX의 자동차 생태계 협력사들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목표로 하는 세계 시장에 맞게 차량 내 경험을 지역화할 수 있습니다.”

Rockwell Collins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QNX 부스에서는 Rockwell Collins의 PAVES™ 주문형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인포테인먼트용 QNX CAR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며,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고화질의 최신 비디오와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시연을 통해 개발자가 시장에 맞게 완전히 다른 HMI와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면서도 자동차에서 요구되는 것과 유사한 성능과 신뢰도를 갖추도록 QNX CAR플랫폼을 손쉽게 조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용 QNX CAR Platform에 대해서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용 QNX CAR 플랫폼은 전세계에 걸쳐 수천만 대의 차량에서 증명된QNX 소프트웨어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연성을 목표로 설계된 이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환경(안드로이드, HTML5, OpenGL® ES 등), 스마트폰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블랙베리®, 윈도우®)과 커넥티비티 표준(블루투스®, DLNA®, MirrorLink™, MTP®, USB, Wi-Fi® 등)에 대한 다양한 선택을 지원한다. 이는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커넥티드되고 맞춤 브랜드화된 풍부한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선통합된 종합적인 기술 집합을 제공한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에 대해서

BlackBerry (NASDAQ:BBRY; TSX:BB)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운영체제(OS),오토모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툴,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전문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Audi, Cisco, General Electric, Lockheed Martin과 Siemens사를 비롯한 세계적 선두 기업들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유닛, 네트워크 라우터, 의료기기, 산업 자동화 시스템, 보안 및 방위 시스템과 기타 미션크리티칼 하거나 생명과 연관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QNX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1980년에 설립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캐나타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 제품은 전세계에 걸쳐 100여 개국에 배포되어 있다. www.qnx.com과 www.facebook.com/QNXSoftwareSystems를 방문하시고 트위터 @QNX_Newss를 팔로우하세요. QNX의 자동차 사업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QNX_Auto를 팔로우하시고, qnxauto.blogspot.com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