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mpany

QNX News Releases

QNX SDP 6.6 출시

QNX OS의 최신 버전은 개발자에게 강화된 보안, 그래픽, 멀티미디어 및 전원 관리를 제공한다

뉘른베르크, 임베디드 월드 (홀 5, 5-369), 2014년 2월 25일 —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선두 주자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오늘 QNX® Neutrino® 운영 체제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모바일급 사용자 경험을 안전한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계된 QNX OS 6.6은 풍부한 새로운 그래픽, UI, 멀티미디어, 보안 및 전원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건강관리, 중장비, 가전 제품, 에너지 생산, 산업 자동화, 차량용 텔레메틱스와 해상 및 항공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시장을 위해 매우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제품 관리 이사인 Grant Courville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사용자의 기대치를 변화시켰다. 요즘은 누구나 디스플레이에서, 주유 펌프나, 자동판매기, 냉장고 또는 의료기기의 디스플레이에서 조차도, 스와이프(swipe), 스크롤(scroll), 핀치(pinch)를 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한다. 이런 기대로 인해 임베디드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모바일급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QNX OS 6.6은 임베디드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기능은 풍부하지만 사용하기 쉽고, 커넥티드되어 있지만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도록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우수한 보안 기능

현재 사실상 모든 임베디스 시스템이 네트워크에 커넥티드되어 있고, 이는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야기시킨다. 악성 소프트웨어를 막기 위해서, QNX OS 6.6는 다음에 열거된 우수한 보안 기능을 도입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QNX OS 마이크로커널 아키텍처의 고유한 보안에 대한 강점을 더욱 강화시킨다. 이는 시스템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프로세스를 커널 외부의 메모리가 보호되는 사용자 공간 내에서 실행시킴으로써 공격받을 수 있는 표면을 줄여 준다.

혼합된 인터페이스를 위한 유연한 그래픽 컨트롤

궁극적으로 UI 설계 유연성을 위해 QNX OS는 새로운 그래픽 구성 매니저를 포함하고 있다. 이는 HTML5, OpenGL ES 및 Qt 5로 작성된 앱 및 컴포넌트와 연결된 장치로부터 들어오는 동영상을 – 모두 동일한 디스플레이 상에서, 동시에 – 매끄럽게 혼합할 수 있다. 구성 매니저는 네이티브 OpenGL ES 하드웨어 가속, 제스쳐(gesture)를 이용한 멀티 터치 인풋 컨드롤(multi-touch input control)과 업계 표준인OpenWF Display API에 기반한 드라이버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이동성을 위한 전원 관리 기능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전원을 덜 소비하는 모바일 장치를 만들 수 있도록, QNX OS는 CPU가 장시간 절전모드에 들어가게 해주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에는 실시간 정확성을 요구하지 않는 타이머에 허용치(tolerance value)를 배정하는 능력과 그와 비슷하게 실시간 응답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인터럽트(interrupt)에 지연 허용치(acceptable latency value)를 배정하는 능력이 있다.

HTML5 앱 및 UI 개발

QNX OS 6.6은 새로운 QNX 앱 및 미디어 SDK(QNX SDK for Apps and Media)도 지원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웹 기술(HTML5, JavaScript, CSS)로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고, 패키지된 HTML5 앱을 개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SDK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다:

멀티미디어 지원 및 스마트폰과 통합화

QNX 앱 및 미디어 SDK는 또한 개발자들이 다양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통합될 수 있는 미디어가 풍부한 임베디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기능은 다음과 같다:

가용성

QNX OS 6.6과 QNX앱 및 미디어 SDK의 일반 사용자 대상 공개(general availability)는 2014년 2월 28일로 예정되어 있다. 현재 보유한 QNX 개발 시트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무료 평가를 원하는 경우www.qnx.com을 방문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에 대해서

BlackBerry 리미티드(NASDAQ:BBRY; TSX:BB)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운영체제(OS),오토모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툴,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전문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Audi, Cisco, General Electric, Lockheed Martin과 Siemens사를 비롯한 세계적 선두 기업들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네트워크 라우터, 의료기기, 산업 자동화 시스템, 보안 및 방위 시스템과 기타 미션크리티칼 하거나 생명과 연관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QNX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1980년에 설립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캐나타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 제품은 전세계에 걸쳐 100여 개국에 배포되어 있다. www.qnx.comwww.facebook.com/QNXSoftwareSystems를 방문하시고 트위터 @QNX_Newss를 팔로우하세요. QNX의 자동차 사업에 대한 최신 소식을 원하시면 @QNX_Auto를 팔로우하시고, qnxauto.blogspot.com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