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mpany

QNX News Releases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Flying-Cam, QNX 사용 결정

QNX OS에서 구동되는 차세대 Flying-Cam SARAH 시스템은 영화 기술을 새로운 경지에 이르게 한다

뉘른베르크, 임베디드 월드 (홀 5, 5-369), 2014년 2월 25일 –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선두 주자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와 무인항공시스템의 최첨단 설계사이자 제조사인 Flying-Cam은Flying-Cam 3.0 SARAH 무인항공시스템의 구동을 QNX® Neutrino® OS가 맡게 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영화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로부터 영화에 오래도록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공헌을 한 기술자와 업체에 주어지는 과학 기술상을 수상했다.

Flying-Cam의 SARAH 무인항공시스템은 2012년부터 서비스에 들어갔으며, 영화 007 스카이폴, 오블리비온, 프리즈너스, 스머프 II 및 미스터 고의 제작에 참여했다. 이 시스템은 미션 프로그래밍과 모니터링을 위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지상 통제 장치뿐만 아니라, 25kg 무게의 전체가 전자 장치로 구성된 플렛폼과 정확도가 1인치 이내인 자동 조정 장치 및 자이로스코프에 의해 안정된(gyrostabilized)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Flying-Cam이 QNX OS를 선택한 이유는 Flying-Cam의 컴퓨터 지원 조종(Computer Assisted Piloting, CAP)의 개발과 포팅을 간소화할 수 있는 QNX OS의 유연한 아키텍처와 CAP 소프트웨어가 빠르고 예측 가능한 속도로 반응하도록 할 수 있는 실시간 결정성 때문이다. 또한 Flying-Cam 개발팀은 고급 프로파일링 툴을 포함한 QNX® Momentics® Tool Suite을 이용하는데, 이는 최적의 시스템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작업을 간소화한다.

Flying-Cam의 항공 로보틱스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Tony Postiau는 “우리는 QNX OS에 완전히 감명받고 있다. QNX OS는 우리 하드웨어와 매우 잘 맞으며, 시스템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대부분의 하드웨어 프로세싱 파워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도록 남겨둔다. 이는 우리가 찾고 있던 매우 중요한 특성이다,” 라고 말했다.

QNX OS는 전세계에 걸쳐 자동차, 공업, 의료, 네트워킹 및 가전 제품에 사용된다. 이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 가용성, 확장성 및 성능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모듈러 마이크로커널 아키텍처에 기반을 두고 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인 Derek Kuhn은 “영화계에서 아카데미상보다 더 한 영예는 없다. QNX 기술을 장착한 Flying-Cam의 SARAH 시스템이 영화 산업에 중요한 공헌을 인정받아 2014 과학 기술상을 타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SARAH 시스템은 QNX OS 플랫폼의 순전한 유연성과 신뢰성을 증명해준다. 이는 이미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제품부터 우주 왕복선에 이르는 광범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증명된 바 있다,” 고 말했다.

Flying-Cam에 대해서

예술과 과학이 경쟁하고 로봇이 인간에 도전하는 세상에서, Flying-Cam은 생각을 가진 무인항공시스템의 설계사로서 자신의 입지를 분명히 한다.

Emmanuel Previnaire에 의해 1988년에 창립된 Flying-Cam은 무인항공시스템(Unmanned Aerial Systems, UAS)을 통한 전문적인 근접 범위 항공 촬영을 제공한 세계 첫 번째 회사가 되었다. 현재 Flying-Cam은 리에주(벨기에), 로스앤젤레스, 홍콩과 베이징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Flying-Cam은 창사 이래 매우 까다로운 영화 산업에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데에 있어 그 리더쉽과 명성을 유지해 오고 있다. Flying-Cam 시스템은 75여 개의 나라에서 해리 포터, 미션 임파서블, 제임스 본드, 트렌스포머 외 많은 영화를 포함한 1000여 개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리에주에 위치한 Flying-Cam의 R&D 부서에서는 미션 프로그래밍과 모니터링을 위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지상 통제 장치뿐만 아니라, 25kg 무게의 전체가 전자 장치로 구성된 플렛폼과 정확도가 1인치 이내인 자동 조정 장치 및 자이로스코프에 의해 안정된(gyrostabilized) 카메라를 갖춘 Flying-Cam 3.0 SARAH에 통합된 모든 기술들이 개발되었다.

Flying-Cam의 사명은 무인항공시스템(UAS)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산업에 지속적인 공헌을 함으로써 혁신적이고 전문적이며 휴대가 가능한 항공 솔루션을 설계하는 핵심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에 대해서

BlackBerry 리미티드(NASDAQ:BBRY; TSX:BB)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운영체제(OS),오토모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툴,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전문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Audi, Cisco, General Electric, Lockheed Martin과 Siemens사를 비롯한 세계적 선두 기업들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네트워크 라우터, 의료기기, 산업 자동화 시스템, 보안 및 방위 시스템과 기타 미션크리티칼 하거나 생명과 연관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QNX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1980년에 설립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캐나타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 제품은 전세계에 걸쳐 100여 개국에 배포되어 있다. www.qnx.comwww.facebook.com/QNXSoftwareSystems를 방문하시고 트위터 @QNX_Newss를 팔로우하세요. QNX의 자동차 사업에 대한 최신 소식을 원하시면 @QNX_Auto를 팔로우하시고, qnxauto.blogspot.com를 방문하세요.